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정보일기

캐치티니핑 장난감 (feat. 피규어, 티니하트윙, QR코드)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슈퍼윙스 이후로 소진명이가 빠져서 헤어 나오질 못하는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그건 바로 캐치 티니핑이에요. 어린이날을 맞아서 소진명이가 선택한 장난감은 캐치티니핑 피규어였어요.

 

 

캐치 티니핑 피규어

어린이날 선물로 소진명이에게 캐치티니핑 피규어를 선물해 주기로 했어요. 그래서 어린이날 전날 토이저러스에 방문하니 캐치티니핑 피규어 종류가 8개뿐이었고, 그렇게 아자핑, 라라핑, 하츄핑, 주르핑, 모야핑, 또까핑, 차캐핑, 부끄핑이 우리 집에 오게 되었어요.

캐치 티니핑 피규어

피규어는 귀여운 모습과 각각의 특성 있는 아이템 그리고 큐브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가지고 놀기에 너무 좋아하게 생겼어요.

캐치 티니핑 피규어

그런데 각각의 피규어에는 하트메달이 존재하고 뒷면에는 QR코드가 있었어요. 그리고 포장에 적힌 설명을 얼핏 보니 QR코드를 통해서 프로필이나 게임을 할 수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해봤더니 'Fairy 01'이라는 텍스트만 출력되고 반응이 없었어요.

핸드폰으로 하트매달 QR코드 인식

이게 아닌가 하고 자세히 설명을 살펴보고서야, 다음 문구를 이해할 수 있었어요.

※ 하트 메달의 QR코드를 티니하트윙에서 촬영하면 프로필을 볼 수 있습니다. (티니하트윙은 별도구매입니다.)

그 와중에 또까핑은 QR코드가 없는 아이였어요. (QR코드가 중요한 걸 알았으면 안 사는 거였는데...)

결론적으로 티니하트윙 장난감이 있어야 QR코드가 의미가 있는 것이었어요.

 

 

캐치 티니핑 티니하트윙

결국은 어린이날 당일 캐치티니핑 티니하트윙 파는 곳을 물색하여 사들고 왔어요.

제품구성은 티니하트윙, 마법의 종, 메달 케이스, 목걸이 줄, 스티커, 사용설명서, 색칠놀이 종이, 설명서 보관함, 스티커 보관함으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로열핑 QR코드를 찍으면 프로필과 QR게임을 할 수 있고, 일반핑 QR코드를 찍으면 프로필을 볼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네요. 그리고 하트 메달을 총 26개라는 사실도 알게됐네요.

하츄핑 게임을 하려고 하니 QR코드를 찍어야 한다고 나오네요.

QR카메라 기능을 실행하여 하츄핑의 하트 메달의 QR코드를 갖다대니, 찍지 않아도 알아서 프로필이 나오면서 하츄핑 게임도 할 수 있게 됐어요.

참고로 포장지의 QR코드 부분이 울퉁불퉁하여 인식이 안되나 테스트해 봤더니, 인식이 잘 되더라고요.

티니하트윙이 매장에 하나밖에 안남아서 하나만 사왔는데, 벌써부터 둘어서 서로하려고 티격태격하는게 불안했어요. 시크릿쥬쥬 셀카폰처럼 조만간 하나 더 사줘야 할지도 모르겠네요. (오늘부터 당근마켓에 티니하트윙 키워드 추가....)

 

 

캐치 티니핑 QR(큐알)코드

하지만 가장 중요한 문제는 26종의 QR코드를 다 구해야 한다는 것이었어요. 내가 개미지옥에 잘못 발을 들였나, 피규어 다 사면 얼마를 지출해야 하나, 매장에 가서 QR코드만 찍어와야 하나, 인터넷에서 발품을 팔아야 하나, 이런저런 고민을 했어요. 하지만 그 고민은 생각보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어요.

 

그건 바로 직접 QR코드를 만드는 방법이에요.

 

아무 생각 없이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해봤을 때 출력됐던 'Fairy 01'이라는 텍스트를 참고해서 26개의 QR코드를 모두 생성할 수 있었어요. 만들어진 QR코드 모양이 하트 메달의 모양과 약간 달라서 '안되는 거 아니야?' 했는데, 직접 만든 QR코드에 티니하트윙을 갖다 대는 순간 희열을 느낄 수 있었네요. 그렇게 26개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었어요.👍

 

👉 캐치 티니핑 QR코드 26개 공유 링크 바로가기 👈

 

아직 소진명이 한테는 티니하트윙으로 티니핑 다 캐치했다고 말 안했는데, 내일 일어나면 으쓱으쓱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조만간 집에 없는 로열 티니핑인 바로핑, 차차핑, 해핑이 곧 생길 것 같은 불길한 예감도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