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꿀팁/육아꿀팁정보

[육아꿀팁정보] 사용않는 육아용품 필요없는 살림살이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정리하자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사용않는 육아용품 필요없는 살림살이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정리하자


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적어보려고 해요.




다들 🥕당근마켓🥕 하고 계신가요?

저는 필요한 물건이 있었는데

 

중고제품이 있을까해서 중고나라에서 찾아보고

 

없어서 🥕당근마켓🥕을 시작했었는데요.

 

그 때 🥕당근마켓🥕의 거래 방법이

 

대부분 직거래 방식인 것을 알게 되었고

 

저한테는 택배를 보내줘야 하는 부담감이 없다는 것에

 

'나도 한번 내 물건을 팔아볼까?'💭

 

라는 생각을 들게 했었어요.

 

 

 

 

그래서 우리집에서 팔 물건이 뭐가 있을지 생각해보니

 

생각보다 많은 물건들이 있었어요.

 

일단 그 당시 막 돌이 지난 막내가 사용하던

 

육아용품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속싸개슬링힙시트점퍼루우주복,

 

바운서수유쿠션유모차라이너모빌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이 엄청 많았어요.

 

 

 

처음에 두근두근하는 마음으로

 

판매할 상품의 사진을 찍어 올리고

 

적당한 가격을 생각해서 올리는 것도

 

처음해보니 엄청 재밌더라구요.

 

그렇게 10월달에는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

 

위주로 🥕당근마켓🥕에서 판매를 했어요.



그리고 읽지 않는

 

육아서적 만화책 다이어리 등도 판매했었죠.

 

표지가 색이 바래서 판매하기

 

좀 그런 책들은 무료나눔 했어요.

 

코로나 시국인지라 우편함에 넣어놓으면

 

가져가시는 방식으로 비대면으로

 

주로 거래했었어요.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 다음으로

 

판매하려고 생각한 것은

 

대용품이 있어서 이제

 

필요없는 살림살이를 정리하고

 

유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등 여러가지 살림살이를

 

🥕당근마켓🥕에서 판매를 했었어요.



그렇게 지난 3개월동안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과

 

필요없는 살림살이들을 정리했더니

 

집이 정말 깨끗해지더라구요.👍

 

그리고 덩달아서 다달이 수익도 생겼고요.🤑

 

🥕당근마켓🥕에서는 다달이

 

당근가계부를 알려주기 때문에

 

내가 얼마나 판매를 했는지 쉽게 알 수 있어요.


지난 3개월동안 참 많이도 팔았네요 😅



아이가 사용하지 않는 육아용품이 많거나

 

집이 너무 복잡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은

 

당근마켓을 통해서 물건들을 팔면서

 

비움의 미학을 느끼고 돈도 벌어보세요.👍




이 글이 도움되는 분이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칠께요.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이 

항상 행복하길 빌어요.🙏🏻



 

당근마켓에서 유축기를 팔면 안된다고? (판매금지 물품/의약품/의료기기)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당근마켓에서 유축기를 팔면 안된다고? 라는 제목으로 포스트를 적어보려고 해요. 다들 평소에 🥕당근마켓🥕 자주 이용하시나요? 저는 작년 10월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