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꿀팁/육아꿀팁놀이

[집콕놀이] 아이와 함께하는 핫케이크 만들기


대표썸네일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하는 집콕놀이로 핫케이크 만들기 놀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준비물


  • 핫케이크 가루
  • 채망
  • 우유
  • 계란
  • 메이플시럽
  • 요플레
  • 집에 있는 과일(딸기, 귤 등)


핫케이크 가루 채망에 거르기


맨 처음에는 채망에 핫케이크 가루를 걸러주세요. 저희는 아이가 최대한 할 수 있도록 했는데 흘리는 게 반이었네요.


핫케이크 반죽 만들기


직접 계란을 깨서 넣고 우유도 넣고 핫케이크 가루와 우유, 계란이 잘 섞이도록 저어주었어요.


핫케이크 굽기


핫케이크 굽기는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이고 하였는데 왠지 겉면이 예쁘게 구워지지는 않았어요.

 

핫케이크 굽기를 할 때 버터를 빼고 구웠더니 그제야 원하던 핫케이크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참고하시기 바라요.


핫케이크 꾸미기


잘 구워진 핫케이크에 딸기와 귤을 이용해서 꾸며주고 메이플 시럽을 적당히 뿌려줬어요.


맛있게 핫케이크 먹기


직접 핫케이크를 잘라서 맛있게 먹어보아요. 이때 요플레를 뿌려서 먹어도 좋지만 저희 아이들은 뿌리기 싫다고 하네요.


핫케이크 만들기는 사진만으로 충분히 설명이 가능해서 글로 설명할게 별로 없네요.😅 간단하게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핫케이크 만들기 집콕놀이로 추천드려요.👍


이 글이 도움되는 분이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칠게요.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항상 행복하길 빌어요.🙏🏻

 

[집콕놀이] 아이와 함께하는 홀로그램 만들기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아이와 함께하는 집콕놀이로 홀로그램 만들기 놀이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준비물 OHP필름 2장 가위 펜 투명테이프 핸드폰 홀로그램 프로젝터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