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정보일기

인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 갱신하기(2종보통)


인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 갱신하기(2종보통)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2종 운전면허 갱신하기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와이프와 장모님은 2종보통으로 운전면허를 동시에 땄었어요. 그리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 최근에 운전면허를 갱신해야 한다는 연락을 받아서 운전면허를 갱신해야 했어요.


2종 운전면허 갱신방법


2종 운전면허 갱신방법은 3가지 방법이 있어요.


1.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갱신하기
2. 경찰서 도로교통과에서 갱신하기
3. 인터넷 신청으로 갱신하기

 


저희는 갱신기간도 얼마 남지않았고 집에서 운전면허시험장이 가까워서 직접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기로 했어요. 참고로 시간이 충분하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해도 되는데 수령은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셔서 수령하셔야 해요.


준비물


일단 가기전에 준비물을 확인해 보았고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았어요.

1. 운전면허증

2. 6개월 이내 촬영한 컬러 사진 (규격 3.5cm*4.5cm) 1매

저희는 증명사진이 없어서 증명사진을 찍어야 했어요. 사진관에서 증명사진 찍고 나오는데 오래 걸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사진을 찍고 수령하기까지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어요.


신청서 작성


인천 운전면허시험장 방문
번호표 발급
신청서 작성
신청서 작성

면허시험장에 도착해서 번호표를 발급받고 그 사이에 신청서를 작성하였어요. 신청서 양식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세요.

신청서 양식
신청서 양식

와이프와 장모님이 신청서 작성하는 사이에 찬명이는 시뮬레이터카 체험장에서 눈을 떼지 못했어요. 자동차 좋아하는 찬명이를 한번 태워주고 싶었지만 어린이는 이용금지라고 써져있어서 사용해 보지는 못했네요.

시뮬레이터카 체험장


국문 운전면허증 VS 국문+영문 운전면허증


운전면허시험장 창구

신청서 작성을 마치니 곧 바로 저희 번호가 호출되었어요. 창구에서 기존의 운전면허증을 제시하니 새로운 운전면허증 종류를 선택하라고 했어요. 운전면허증 종류를 선택하라니 무슨 말이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확인해보니 국문 운전면허증과 국문+영문 운전면허증을 선택할 수 있어요.

국문 운전면허증 VS 국문+영문 운전면허증

국문 운전면허증은 단면이고 8,000원이었고, 국문+영문 운전면허증은 양면이고 10,000원이었어요. 저희 장모님은 국내에서도 운전을 거의 안하시기 때문에 국문 운전면허증을 선택하였고 와이프는 국문+영문 운전면허증을 선택했어요. 와이프가 국문+영문 운전면허증을 선택한 이유 중 가장 컸던 건 33개국에서는 영문 운전면허증만으로 운전이 가능하고 그중 괌에서 운전이 가능한 게 눈에 들어왔었어요.

국문+영문 운전면허증
영문 운전면허증 운전가능 국가


새로운 운전면허증 수령


모든 절차가 끝나고 기다리라고 한지 10분도 지나지 않아서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었어요.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보니 저도 운전면허증을 괜히 새걸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새로받은 운전면허증 앞면
새로받은 운전면허증 뒷면


저희 같은 경우는 운전면허시험장이 집에서 가까워서 직접가서 갱신 및 수령을 한 번에 하였는데 운전면허시험장이 집에서 멀거나 대기하는 게 싫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시간 되실 때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셔서 수령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이만 인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 갱신하기(2종보통)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