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정보일기

[애드고시] 드디어 애드센스 합격 3차 도전 일정 및 후기

 


[애드고시] 드디어 애드센스 합격 3차 도전 일정 및 후기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Google 애드센스 승인받기 프로젝트 6교시에는 드디어 애드센스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은 그동안 제가 3차 도전을 했던 일정 및 합격 날 마지막으로 했던 작업이 무엇이 있었나 공유드리려고 해요.


3차 도전 후 애드센스에 합격하다


애드센스에 합격

애드센스를 합격한 분들이 보셨던 반가운 얼굴을 드디어 저도 볼 수 있었네요.

 


애드센스 도전 일정


1차 도전

2021년 1월 7일 목요일

1월 2일 블로그를 시작한 지 1주일도 안돼서 호기롭게 애드센스에 첫 번째 도전장을 내밀었어요.


1차 불합격

2021년 1월 23일 토요일

사이트 검토에 최대 2주가 소요된다는 말과는 달리 2주 하고도 2일이 지나서야 1차 불합격 통보를 받았어요.


2차 도전

2021년 1월 23일 토요일

불합격을 받고 주저하지 않고 바로 두 번째 도전장을 내밀었어요.


2차 불합격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이번에도 역시 2주 안에 불합격 통보를 받지 못했고, 2주 하고도 5일이 지나서야 2차 불합격 통보를 받았어요.


3차 도전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불합격을 받고 주저하지 않고 바로 세 번째 도전장을 내밀었어요.


3차 합격

2021년 3월 2일 화요일

이번에도 역시 2주가 넘도록 감감무소식이었는데, 2주 하고도 5일이 지나서야 드디어 애드센스 합격 메일을 받았어요.



합격 날 한 행동이 혹시?


애드센스를 재신청한 지 2주가 넘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당연히 불합격이겠지 생각했었어요. 오히려 불합격 통보를 빨리 받고 얼른 재신청을 하고 싶었죠. 그래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코드 다시 받기 선택 시 출력되는 script 태그 코드의 위치를 블로그의 HTML 편집에 들어가서 <head> 태그 내에서 <meta charset="UTF-8"> 태그 위에 있던 script 태그 코드를 <title>[애드고시] 드디어 애드센스 합격 3차 도전 일정 및 후기</title> 위로 옮겨주었어요. 기존에 script 태그 위치를 옮기면 무한 로딩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는 블로그 글을 봤던 기억이 있어서 혹시나 해서 했었는데 우연인지 몰라도 그 행동을 한 날 합격 메일을 받았네요.

애드센스 코드 다시 받기


앞으로 애드센스 연동 및 광고 배치 등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겠지만 일단 애드고시를 통과했다는 사실이 기쁘네요. 아직 애드고시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도 포기하지 마시고 얼른 애드고시 통과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