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정보일기

LG세탁기 겨울철 동결 에러(FF/OE/IE에러)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LG세탁기 겨울철 동결 에러(FF/OE/IE에러) 해결방법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요새 한파가 장난아니죠?

저희집은 세탁기를 2대 사용하고 있어요.

 

(LG 통돌이세탁기 1대, LG 드럼세탁기 1대)

아이가 셋이다 보니 거의 매일 세탁기를 돌리는데

 

오늘 갑자기 세탁기가 2대 다 동작이 되지 않았어요.😱


처음에 통돌이 세탁기는 FF에러 드럼 세탁기는 IE에러가 표시되어 있었어요


통돌이 세탁기는 FF에러

 

드럼 세탁기는 IE에러

 

가 표시되어 있었죠.

 

 

 

일단 해당 에러가 각각 어떤것인지 알아보니

 

FF에러 혹은 OE에러배수펌프의 동결로 인해 발생하고

 

IE에러급수부의 얼음 때문에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LG전자 홈페이지에 출력되는 LG 드럼 세탁기 동결관리 조치 동영상이에요


그렇다면 일단 통돌이 세탁기의

 

FF에러부터 해결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통돌이 세탁기를 살 때 첨부되어 있던

 

설명서를 보니 50℃의 더운물을 세탁통에 넣어서

 

10분간 그대로 두라고 되어 있었어요.

 

저는 화장실에서 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서

 

세탁통에 붓고 10분정도를 기다렸어요.


통돌이 세탁기의 사용설명서



그리고 10분 뒤 통돌이 세탁기를 돌렸더니

 

이번에는 드럼 세탁기와 동일한 IE에러가 떴어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IE에러를 해결할 차례겠죠?

 

설명서를 보니 수도꼭지에 더운 물을 붓고

 

급수호스를 분리해서 더운물에 담궈 놓으라는데

 

바닥이 물을 부을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고

 

급수호스를 분리하는건 정말 대공사가 될거같아

 

저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 봤어요.🤔


헤어 드라이기로 수도꼭지를 녹였어요


바로 헤어 드라이기를 가져와서

 

수도꼭지에 직접 따뜻한 바람을

 

오랫동안 쐬어서 녹여주었어요.

 

저희 집의 경우 1개의 수도꼭지에서

 

세탁기 2대가 모두 급수되다 보니

 

수도꼭지 1개만 녹이면 됐어요.👍


통돌이 세탁기 에러 해결


그 결과 통돌이 세탁기는 정상적으로 동작이 됐어요.👏

 

하지만 드럼 세탁기는 아직도 IE에러가 출력되고 있었죠.

 

통돌이 세탁기가 정상적으로 동작되니

 

수도꼭지는 이제 이상없음을 확인했고

 

급수호스를 녹이는 일만 남았는데

 

이 때 저는 헤어 드라이기의 상위 레벨인

 

전기온풍기를 등장 시켰어요.


전기온풍기로 급수호스 녹이기 작전 개시


전기온풍기를 배수호스를 향하게 틀어놓고

 

대략 30분의 시간동안 방치해 두었어요.

 

배수호스가 녹았는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기에

 

세탁기를 돌려보고 에러코드가 나는지 확인하고

 

에러코드가 나면 다시 전기온풍기를 틀어놓기를

 

몇 번 반복해 주었어요.


 

드디어 드럼 세탁기도 에러 해결


그리고 오랜시간의 사투끝에 드디어

 

드럼 세탁기도 정상적으로 동작이 됐어요.😍




하지만 세탁이 끝나고 건조를 하려고 보니

아니나 다를까 건조기도 동작하지 않네요.🤣

 

건조기는 오늘 해결할 수 없다고 빠른 판단을 하고

 

세탁물들을 집안의 건조대에 잘 건조시켰어요.😑

 

 

 

'내일은 건조기를 고쳐봐야 하나?'💭

 

'그냥 날이 따뜻해지기를 기다릴까?'💭

 

 

 

이 글이 도움되는 분이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칠께요.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이 

항상 행복하길 빌어요.🙏🏻



 

연말정산 작년에는 받았는데 올해는 왜 뱉어내야 하죠? (총급여/결정세액/세액공제/기납부세액)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연말정산 작년에는 받았는데 올해는 왜 뱉어내야 하죠? 라는 제목으로 포스트를 적어보려고 해요.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네요. 전 항상 연말정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육아템]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성능이 확실한 가정용 전기 온풍기 (클래파 스마트 모션감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성능이 확실한 가정용 전기 온풍기 클래파 스마트 모션감지 가정용 PTC 전기 온풍기 육아템을 추천해 드릴려고 해요. 저희집

sojinchan-papa-soljichan-tip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