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정보일기

[애드고시] 콘텐츠 없음 해결방안 색인생성 요청하기 (Google 애드센스 승인받기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Google 애드센스 승인받기 프로젝트


콘텐츠 없음 해결방안 색인생성 요청하기


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트를 적어보려고 해요.




블로그를 개설하고 호기롭게 애드센스

 

신청을 하셨다면 그후 카테고리도 바꾸고

 

글도 썼다 지웠다 하면서 현재 블로그는

 

신청했을 때의 블로그 상태와 많이 다를 수 있어요.


다들 기본적으로 Google Search Console에

 

사이트맵을 제출하셨을 텐데요.

 

 

 

 

Google Console 고객센터를 참고하면

 

Google에서 다음번에 사이트를 크롤링할 때

 

변경사항을 확인하기 때문에

 

사이트맵을 다시 제출할 필요가 없다고 하지만

 

저는 일단 사이트맵부터 다시 제출해 보았어요.

 

 

 


그리고 색인 생성 범위를 확인해 보면

 

맨 우측에 제외됨 항목이 보이는데

 

해당 항목을 선택했을 때 제외된 이유를

 

상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상세정보를 확인해 보면 다양한 유형이 있을텐데요.

 

'발견됨 - 현재 색인이 생성되지 않음'

 

항목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색인이 생성되지 않았다는 것은

 

내가 블로그를 포스팅했지만 구글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는 말이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색인 생성을 직접해줘야 겠죠?


 

원하는 URL 주소를 누르고

 

우측에 출력된 URL 검사를 선택하였어요.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이라고 하니 색인 생성 요청을 눌렀어요.


 

색인 생성 요청이 진행되고

 

대략 1~2분뒤에 생성 요청이 완료되었어요.


 

해당 URL을 다시 검사해보니 이번에는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음

 

으로 변경되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이건 참고 사항인데

 

예약 발행을 걸어놓은 포스팅은

 

URL이 존재하지만 색인 생성 요청은 안되네요.


색인 생성 범위를 통해서 확인 시

 

최종 업데이트 날짜가 오늘이 아니던데

 

최종 업데이트가 진행된 이후

 

오늘 새로 색인 생성 요청한 URL이

 

어떻게 구분되어 있을지 궁금하네요.

 

오늘은 콘텐츠 없음 해결방안의 하나로

 

색인생성 요청하기에 대해 적어봤어요.

 

추후에 추가로 업데이트 할 내용이 있으면

 

업데이트 진행하도록 할께요.

 

애드고시 합격까지 화이팅~!!!




이 글이 도움되는 분이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칠께요.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분이

항상 행복하길 빌어요.🙏🏻



 

애드센스 무한로딩 애간장을 태우는군 ( Google 애드센스 승인받기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애드센스 무한로딩 애간장을 태우는군 이라는 제목으로 포스트를 적어보려고 해요. 저 역시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형 블로그를 추구하는바 아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연말정산 어린이집 교육비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연말정산 어린이집 교육비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라는 제목으로 포스트를 적어보려고 해요. 일단 며칠전에 포스팅했던 연말정산 작년에는 받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3월에 소멸되는 카드포인트 얼른 환급 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에요. 오늘은 3월에 소멸되는 카드포인트 얼른 환급 받으세요!!! 라는 제목으로 포스트를 적어보려고 해요. 카드포인트가 얼마나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모르시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