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여행일기

[아이와 가볼만한곳] 물고기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일산 아쿠아플라넷 방문 (할인정보/식당정보/입장정보)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물고기 좋아하는 찬명이를 위해서 일산 아쿠아플라넷 방문 했어요.

일산 아쿠아플라넷으로 출발하기전 사진일산 아쿠아플라넷으로 출발하기전 사진
물고기 좋아하는 울찬명이를 위해 부지런히 준비하고 일산 아쿠아플라넷으로 출발


할인정보


일산 아쿠아플라넷 방문 시 그동안 대부분 티몬이나 위메프를 이용해서 할인을 받아서 갔어요. 그런데 이번에 일산 아쿠아플라넷 검색 시 클룩이란 곳에서 설 연휴 특별지원금으로 3만 원을 지원해 준다고 적혀있는 걸 발견했어요. 실제로 클룩을 통해서 예약해보니 평일 입장권(더아쿠아+더정글) 가격이 13,900원에 구매할 수 있었어요. 저희 가족은 36개월 미만인 찬명이를 제외하고 4명의 입장권을 구매했기에 55,600원에 다른 곳보다 저렴하게 입장권을 구매했어요. 결제 완료 시 1시간 이내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티켓 문자가 전송돼요.

일산 아쿠아플라넷 할인정보 사진
할인정보는 매번 바뀌니 가장 할인이 많이 되는 곳을 확인해 보세요


식당정보


일산 아쿠아플라넷에는 원래 1층에 식당(푸드코트)이 있었어요. 하지만 저번에 방문 시 코로나의 여파였는지 식당이 다 문을 닫았었더라고요. 오늘도 확인해보니 식당 문이 여전히 닫혀있었고 체험형 키즈 레스토랑이 입점할 예정이라고 안내를 하고 있었어요. 저희 가족은 일산 아쿠아플라넷 바로 옆에 위치한 원마운트의 2층 식당가의 한 중식당에서 점심을 해결했어요.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 원마운트까지는 걸어서 5~10분 거리이니 충분히 걸어서 다녀오실 수 있어요.

일산 아쿠아플라넷 식당정보 사진일산 아쿠아플라넷 식당정보 사진
일산 아쿠아플라넷 식당정보 사진일산 아쿠아플라넷 식당정보 사진일산 아쿠아플라넷 식당정보 사진일산 아쿠아플라넷 식당정보 사진


입장정보


일산 아쿠아플라넷의 입장은 2층에서 하시면 되고 입장하실 때 핸드폰 문자로 받은 입장권에서 모바일 입장권을 선택해서 보여주시면 돼요. 저희 가족은 36개월 미만인 찬명이를 제외하고 4명의 입장권을 제시해야 해서 모바일 입장권을 하나씩 선택해서 보여주는데 시간이 좀 걸렸네요. 참고로 36개월 미만인 아이가 있다면 연령 확인을 위한 서류를 꼭 지참하셔야 하니 미리 준비하세요.

일산 아쿠아플라넷 모바일입장권 사진
제가 사용한 모바일입장권이에요

요즘에는 QR코드로 주로 방문자 확인을 하는데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는 입구에서 080-213-7722로 전화를 하면 방문자 확인이 자동으로 되는 시스템이더라고요. 입장하는 사람마다 각각 체온도 측정하고 있고요.

 

주차요금은 입장 시 차량번호를 말하면 3시간 무료가 적용되고 추가적으로 애완동물, 음식물, 웨건(유아용 포함)은 반입이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저도 예전에 웨건을 끌고 왔다가 입구에서 제지당해서 보관소에 맡기고 입장했던 경험이 있어요.


더아쿠아


입구를 들어서면 더아쿠아에서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요. 찬명이는 들어서자마자 눈이 동그래져서 구경하기 바빴어요. 소명이 진명이도 둘이 붙어 다니면서 신기한 물속 친구들과 인사하느라 바빴고요. 저는 오늘 해마의 헤엄치는 모습이 엄청 신기하게 느껴졌었어요. 

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
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

더아쿠아에는 중간에 투명한 터널에서 머리 위로 헤엄쳐 다니는 물고기들을 볼 수 있는 구간이 있는데 저희 아이들이 특히 이 구간을 좋아하더라고요. 이 구간은 메인수조와 연결되어 있는데 시간을 맞춰서 가신다면 메인수조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쇼를 즐기실 수도 있어요.

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

메인수조 좌측의 계단을 이용하거나 메인수조를 지나서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3층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이때 예전에는 엘리베이터를 통해서 스카이팜(5F)을 갈 수 있었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스카이팜을 운영하지 않고 있었어요.

더아쿠아 사진

3층에 올라가면 닥터피시 체험도 할 수 있고 중간에 미니 미끄럼틀도 있고 물개, 바다코끼리, 펭귄, 비버 등 다양한 친구들도 만날 수 있어요. 이러한 친구들을 만나면 그 옆에 도장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고 원래 스탬프 북을 파는 자판기가 있지만 저희는 집에서 노트를 미리 챙겨가서 도장이 나올 때마다 소명이 진명이가 달려가서 원 없이 도장을 찍었어요.

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더아쿠아 사진


더정글


더정글에서는 입구부터 정글에서나 볼법한 엄청나게 큰 물고기가 반겨주는데요. 찬명이도 그 구간을 지날 때는 저를 꼭 안고 지났어요. 입구를 지나 다양한 물속 친구들을 만나고 나면 물속 친구들이 아닌 원숭이, 나무늘보, 악어, 미니피그, 스컹크 등 다양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요. 그리고 더정글에서는 아이들이 액티비티 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들이 있어서 활동적인 아이들은 땀을 흘리면서까지 놀 수 있어요. 소명이 진명이도 미끄럼틀도 타고 정글 다리도 건너면서 액티비티 체험을 했었어요. 그리고 더정글에서는 원래 새먹이도 주고 그랬는데 오늘은 AI 때문에 새들은 볼 수가 없었네요.

더정글 사진더정글 사진
더정글 사진더정글 사진더정글 사진더정글 사진더정글 사진


기념품샵


마지막에는 기념품샵이 있었고 저는 아이들과 빠르게 그곳을 돌파하려 하였지만 실패하였네요. 따로 기념품을 사지는 않았고 아이들과 귀여운 인형들을 구경하고 찬명이는 인형들을 한 번씩 안아주고 나오면서 일산 아쿠아플라넷에서의 즐거운 시간을 마무리하였어요.

기념품샵 사진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일산 아쿠아플라넷 추천드려요.👍


 

[소소한일상] 설날연휴를 함께할 홈에어바운스 도착 (빌리바바 신상 홈바운스 새콤달콤)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설날 연휴를 함께할 홈에어바운스 도착이라는 제목으로 일상일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저는 12월중순에 제가 홈바운스를 자주 빌리는 빌리바바에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