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정보일기

프론토웨건 캐노피버클어댑터 자가수리 후기 (폼포라웨건 동일)


프론토웨건 캐노피버클어댑터 자가수리 후기 (폼포라웨건 동일)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프론토웨건 캐노피 버클 어댑터 자가 수리 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며칠 전에 부서진 웨건을 자가 수리하고자 시크포베이비를 통해서 부품을 구매하였었어요.

 

프론토웨건 캐노피버클하우징 A/S 후기 (폼포라웨건 동일)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프론토웨건 캐노피버클하우징 as후기를 적어보려고 해요. 어제 웨건위에 무거운 박스를 실었다가 부서지는 소리와 함께 캐노피가 무너져 내렸어

sojinchan-papa-soljichan-diary.tistory.com

저의 경우 캐노피 버클을 고정하는 부분이 양쪽 다 파손되어서 해당 부분의 부품을 새로 교체해야 했어요. 그런데 해당 부품의 명칭이 카카오톡에서는 캐노피 버클 하우징이라 했는데 막상 도착한 택배문자의 상품명을 보니 캐노피 버클 어댑터라고 적혀있네요. 뭐 크게 중요한 건 아니니 넘어가고요. 시크포베이비에서 제공한 A/S 영상을 보면서 자가 수리를 시작해 봤어요.

 

새로받은 캐노피 버클 어댑터


핸들 레버를 올리고 레버 칩 제거하기


핸들 레버를 올리고 레버 칩 제거하기

교체하기 전에 핸들 레버를 올리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레버 칩은 펜이나 가위로 빼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잘 안 나올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손톱 다듬기를 이용해서 레버 칩을 제거했어요.


구멍을 누르면서 고정된 레버 빼기


핸들 레버를 올리고 레버 칩 제거하기
핸들 레버를 올리고 레버 칩 제거하기

가장 어려운 단계였어요. 일단 위와 같이 전용 도구가 없는 이상 혼자서는 절대 하실 수 없어요. 저는 드라이버 2개를 이용해서 구멍 양쪽을 눌렀고, 와이프가 레버를 빼줬어요. 이때 레버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서 밀었다 당겼다를 반복해야 빠지실 거예요.


캐노피 버클 어댑터 교체하기


캐노피 버클 어댑터 교체하기

드라이버로 부서진 캐노피 버클 어댑터를 분리하여 제거한 뒤 새로 받은 캐노피 버클 어댑터를 달아주었어요. 이때 뻑뻑해서 분리가 잘 안돼서 힘이 조금 필요했어요.


핸들 레버 및 레버 칩 결합하기


핸들 레버 및 레버 칩 결합하기
핸들 레버 및 레버 칩 결합하기
핸들 레버 및 레버 칩 결합하기
핸들 레버 및 레버 칩 결합하기

핸들 레버 결합 시 걸쇠 및 구멍이 있는 부분을 잘 맞춰서 넣어주고 레버 칩을 넣어주려고 했어요. 그런데 이때 레버 칩이 동영상처럼 잘 들어가지 않았어요. 그래서 손톱 다듬기를 이용해서 레버 칩이 들어갈 부분에 꼽아 넣어 준 뒤 레버 칩을 넣었더니 잘 들어갔어요.


부서졌던 캐노피 버클 어댑터를 새로 교체 후 캐노피 버클이 잘 결합되어 있는 사진이에요.

부서졌던 캐노피 버클 어댑터를 새로 교체 후 캐노피 버클이 잘 결합되어 있는 사진

 

아래는 제가 시크포베이비에서 전달받은 수리 동영상 원본이니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이 글이 도움되는 분이 있기를 바라면서 이번 포스트는 여기서 마칠게요. 제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이 항상 행복하길 빌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