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직한 육아일기/정보일기

서큘레이터의 장점과 구매꿀팁 알려드려요

점점 더워지는 시기에 선풍기 대신 서큘레이터 구매를 많이 하시는데요. 서큘레이터는 소음이 크다는 단점이 있지만,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장점이 존재해요. 서큘레이터의 장점과 구매 꿀팁도 알려드릴 테니 도움이 되시길 바라요.

 

 

 

서큘레이터는 4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해요

여름철에는 냉방용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여름철에 에어컨과 함께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에어컨 설정 온도를 2~3도 올려도 이전과 같은 시원함을 느낄 수 있어요.

겨울철에는 난방용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겨울철에 난방기기와 함께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난방 온도를 2~3도 낮춰도 이전과 같은 따뜻함을 느낄 수 있어요.

봄/가을철에는 환기용으로 사용이 가능해요

환기 시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신속하게 환기를 시킬 수 있어요.

 

 

서큘레이터는 실내 환경 가전 기기의 효율을 높여줘요

공기청정기와 함께 사용 시

공기청정기와 함께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미세먼지 제거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가습기와 함께 사용 시

가습기와 함께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가습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제습기와 함께 사용 시

제습기와 함께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제습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서큘레이터는 전기요금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에어컨을 사용하더라도 집안의 구조상 냉기가 잘 전달되지 않는 곳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면 주방, 분리된 공간, 복층 공간에 까지도 냉기 확산을 원활하게 시켜줄 수 있어요. 이로 인해 에어컨의 희망온도 도달 시간이 짧아지고 이로 인한 전기요금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조용한 서큘레이터는 없어요

다만 서큘레이터는 제품 간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조용한 서큘레이터는 없어요. 그렇게 때문에 소음에 민감하신 분이라면 서큘레이터를 구입하지 않으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소비전력을 서큘레이터 구매 기준으로 삼지 마세요

소비전력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바람세기가 약하다는 것을 의미해요. 서큘레이터를 통해서 충분한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소비전력을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해서는 안돼요.

 

 

안방 에어컨과 서큘레이터 조합으로 무풍 에어컨 효과를 느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아이들이 호흡기가 약해서 거실 에어컨을 틀고 생활하지 못해요. 그러다 보니 너무 더운 경우에는 안방 에어컨만 틀고 생활했고, 그러한 생활에도 한계가 있어서 무풍 에어컨을 살까 고민도 했었어요. 하지만 서큘레이터를 구매해서 안방 에어컨을 틀고 안방 입구에 서큘레이터를 천장을 향해 배치하였더니 냉기가 온 집안에 퍼져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저는 서큘레이터를 에어컨을 켰을 때는 냉기 순환용으로 사용하고, 에어컨을 껐을 때는 제 개인 선풍기로 사용하고 있어요.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SIF-BS90EMW)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SIF-BS90EMW)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SIF-BS90EMW)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SIF-BS90EMW)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SIF-BS90EMW)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SIF-BS90EMW)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 SIF-BS90EMW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서큘레이터는 신일 서큘레이터 스탠드형(SIF-BS90EMW)에요. 스탠드형이라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특히나 안전망이 촘촘해서 아이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아서 좋았어요.

 

유아풍, 1단, 2단, 3단, 4단, 터보풍 총 6단계 풍량 조절이 가능하고, 상하좌우 회전 기능이 가능해요. 시간 조절은 1, 2, 4, 8시간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지금도 블로그 작성하며 리모컨으로 서큘레이터 풍향이나 세기 조절하면서 선풍기 대신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나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 서큘레이터 구매를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려요.

 

서큘레이터 장점 구매꿀팁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